후원 사이트는 사용자가 매달 정기적으로 돈을 지불하면 크리에이터의 글, 그림, 동영상 등의 작품을 열람, 다운로드 할 수 있는 사이트를 말한다. (유튜브 멤버십이랑 비슷한 개념)
그런데 이 후원 사이트에서 돈을 내야 볼 수 있는 작품들을 뚫어서 공짜로 볼 수 있는 방법이 있는데 2개의 사이트를 이용하면 된다.
kemono
coomer
(링크를 클릭해도 접속이 되지 않는다면 유니콘 https 차단 우회나 vpn을 사용해서 접속하면 된다.)
각각 ‘케모노’와 ‘쿠모’라는 사이트명이고, 들어가면 비슷한 인터페이스가 나오는 것을 볼 수 있다.
아니 무슨, 홈페이지 들어가자마자 캐릭터가 반겨주는데 19금 붙을까봐 회색박스로 검열했다. 여기서 눈치챘겠지만 후원을 할만큼 얻고 싶은 작품이니 여기서 공유하는 것들은 대부분 19금 일러스트나 실사 사진, 영상이 대부분이다..
두 사이트가 지원하는 후원 구독 사이트 목록이 다른데,
kemono)
- Patreon (패트리온)
- Pixiv Fanbox (픽시브 팬박스)
- Discord (디스코드)
- Fantia (판티아)
- Afdian (아프디안)
- Boosty (부스티)
- DLsite (디엘사이트)
- Gumroad (검로드)
- SubscribeStar (서브스크라이브 스타)
coomer)
- OnlyFans (온니팬스)
- Fansly (팬슬리)
로 나뉘어져 있다. 케모노는 2D, 쿠머는 3D 작품들이 많은데, 그걸 반영해서 사이트를 나눠놓은 듯 하다. 기본적으로 사이트 인터페이스가 비슷해서 같은 개발자가 개발한것으로 보인다.
작품 검색하는 방법을 간단히 소개하자면,
홈페이지 왼쪽 메뉴에서 Artists – Search를 클릭해준다. (쿠머의 경우 Creators – Search)
오른쪽 Name에서 크리에이터의 이름 또는 ID를 검색하면 하단에 해당 계정이 뜨는데, 클릭해서 들어간 뒤, 마음껏 작품을 감상, 다운로드 해주면 된다.
한가지 주의점이 있는데, 이름을 검색할 때 크리에이터의 영어, 일본어 이름을 잘 찾아줘야 한다.
https://www.pixiv.net/users/1336451
상단의 픽시브 크리에이터를 예시로 설명을 해 보자면,
海凪コウ(미나기 코우)라는 일본어 이름으로 검색했는데,
검색결과가 나오지 않는다. 이럴때는 영어명으로 바로 검색해 보거나 또는 작가의 트위터, 인스타 등의 SNS의 이름을 꼼꼼히 찾아보면 된다.
해당 작가는 트위터에서 KOH Minagi라는 영어 이름을 찾을 수 있었다. 그래서 KOH로 검색해보면,
검색결과로 해당 작가가 뜨게 된다. 작가 이름 위에 Pixiv Fanbox처럼 어떤 후원 사이트 작품들을 갖고 왔는지 표시가 된다.
이런 방식으로 일본어, 영어, 기타 닉네임 등등 다양한 방법으로 검색해주면 된다. 또는 해당 작가의 이름 + kemono를 구글에 검색해줘도 쉽게 찾을 수 있다.
크리에이터를 선택해서 들어가면 이미지 형태로 촤르륵 작품들이 나열된다. 원하는 작품을 클릭해서 감상해주면 된다.
후원 사이트에서 작가가 남겨놓은 글, 이미지 그대로 페이지를 불러온 것을 확인 할 수 있다.
여러 주의점)
서버가 좋지 못할 때는 이미지, 동영상 파일을 불러오는데 시간이 오래 걸릴 수 있다. 그리고 다운로드는 각각 개별적으로 다운하거나, 페이지에서 첨부파일 모아둔것을 찾으면 된다.
케모노, 쿠머는 크리에이터들을 구독한 사람들이 파일을 공유해서 업로드하는 형태이므로, 유명하지 않은 작가, 충성심이 높은 구독자가 많은 작가의 경우에는 얻을 수 있는 파일들이 적다는 한계가 있다.
이상 후원 사이트 무료로 보는 방법이었다.
Leave a Reply
이메일은 알림 용도로만 사용됩니다.